Fitness ideal x Bongkak Choi
Identity design. Commercial, Aug. 2024
To find out more about the project details, hover here ↗
프로젝트 시각화 콘셉트를 설정하는 단계에서 [편지같은 초대장 : 제한된 지면에서 사진이 가지는 힘을 고려하며]라는 문장으로 방향성을 정의하는 단계를 거쳤습니다. 전시의 주매체가 사진이었기 때문에, 이를 홍보하는 메인 포스터에서도 사진이 가장 강조되어야 한다는 점과 전시 포스터가 편지와 같은 초대장 역할을 해야 한다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시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텍스트, 레이아웃 등에 대한 해결책을 먼저 고민했습니다. 보편적인 방식의 세로형 판형(A2, A3)으로는 두 가지 접근 방법이 있었습니다.

1. 지면 내 사진의 크기를 줄여 기타 정보가 사진을 침범하지 않게

표현하는 방법.

2. 지면과 같은 사이즈로 사진을 사용해, 스케일로 사진이 가지는 힘을

표현하는 방법.

[1]의 경우, 기타 정보가 사진에 침범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순수한 사진의 영역을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크기 자체를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면 내에서 직관적으로 와닿는 힘이 있는가에 대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2]의 경우, 지면과 같은 사이즈로 사진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1]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기타 정보들이 사진 위에 들어가게 되면서 포스터가 매끄러운 레이어를 가지지 않고 층위(1층 사진, 2층 정보)가 명확히 구분되어 이질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세로형 판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판단해, 지면 자체를 가로형으로 사용하는 방식을 최종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사진의 영역과 정보의 영역을 1/2씩 지정해, 좌측에는 전시 정보를 하단에, 편지를 보낼 때 우표를 붙인다는 점을 통해 중앙에 사진 기반 [우표]를 디자인 했습니다. 우측에는 순수 사진 영역으로 사용해, 가시성을 높일 수 있게 의도했습니다.
Slide 1
Slide 2
Slide 3